센터소개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향한 미래세대
교육의 웅대한 비상

자료실

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행사와 교육지원 프로그램의 사진입니다.

[수시모집] 아주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 작성일 2019-06-26

  • 조회387

주요 특징 및 지원전략

아주대는 고등학교 3년간의 학교생활 안에서 스스로 능동적으로 체득하고 성장한 경험을 통해 도전하고 배려를 실천하는 학생을 선발하고자 합니다. 학업역량, 목표의식, 자기주도성, 공동체의식, 성실성은 도전하고, 배려를 실천하는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평가하는 공통의 역량입니다.

학업역량 : 고교 교육과정 기반의 학업 성취 및 학업행동

목표의식 : 현재보다 나은 상태로 발전하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노력

자기주도성 : 교내 활동 중 관심있는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실행하는 능력

공동체의식 : 대인관계적 차원에서 공동체에 기여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노력과 협력

성실성 : 평소 학교생활에서의 충실한 태도

ACE전형

선발인재상

ㆍ교과와 비교과의 균형을 갖춘 인재 (성실한 고교활동)

ㆍ학교생활 안에서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인재ㆍ자신이 속한 공동체를 위해 배려를 실천하는 인재

평가항목

전형방법

ㆍ1단계: 서류종합평가 100%

ㆍ2단계: 1단계 성적 70% + 2단계 면접평가 30%

수능최저학력기준

의학과: 국어, 수학가, 영어, 탐구(과탐) 등급 합 5이내

※ 탐구영역은 2과목 등급의 평균을 적용함

다산인재전형

선발인재상

ㆍ다산(茶山)형 인재 핵심역량 중 하나 이상의 역량에 강점이 있는 인재

- 융복합사고역량

- 실천적창의역량

- 의사소통역량

- 글로벌역량

- 소프트웨어역량

평가항목

전형방법

서류종합평가100%

수능최저학력기준

없음

서류평가 방법

아주대의 학생부종합전형은 5가지 평가요소(학업역량, 목표의식, 자기주도성, 공동체의식, 성실성)를 활용하여 지원전공에 대한 기초학업역량과 관심분야, 자신의 진로와 목표를 위해 고교 3년 동안 어떠한 방향으로 노력했는가(목표의식, 자기주도성)를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통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인성 평가에 있어 공동체의식, 성실성 항목을 평가항목으로 두고 나눔과 배려, 협력, 갈등관리, 리더십, 봉사활동 등의 내용을 확인하며, 입학사정관 평가관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가요소

전형자료

평가항목

학업역량

학교생활기록부

고교 교육과정에서 수행한 학업태도, 성취, 수준

- 주어진 학습 환경에서 학업 수행을 주도적으로 관리하는가?

- 기본/전공 관련 학업성취가 우수한가?

수상경력

창의적체험활동상황

교과학습발

02.2094.1885

평일 09:00 ~ 22:00
주말(토,일) 10: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