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향한 미래세대
교육의 웅대한 비상

자료실

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행사와 교육지원 프로그램의 사진입니다.

[수시모집] 한국항공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 작성일 2019-07-12

  • 조회463



주요특징 및 전형요소

한국항공대는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 및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서류종합평가와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한 서류내용의 진위여부 및 교내 활동의 진실성, 의사소통능력 등을 부가적으로 판단하는 일반면접(블라인드)으로 구성되며,

다수의 입학사정관이 다단계에 걸쳐 공정하게 평가를 진행합니다.


1단계(3배수) : 서류종합평가 100%

2단계 : 1단계 성적 70% + 일반면접 30%



서류평가방법

서류종합평가에서 수학능력, 발전가능성, 인성, 리더십 등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수학능력 : 전공 분야를 수학할 수 있는 능력

학업성취도, 창의적 탐구 정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탐구능력 평가

학교생활기록부 : 교과학습발달상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독서활동상황, 수상경력, 기타

자기소개서 : 1번, 2번 문항

지원분야 열정, 발전가능성, 자기주도성 등을 평가요소로 전공적합성 여부를 평가합니다.

지원 학부(과) 학업에 기초가 되는 교과목에 대한 관심과 성취도, 관련 분야 활동 및 노력, 교사 의견 등 다양한 내용을 기반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발전가능성 : 전공 분야를 선도할 인재로의 발전 가능성

전공에 대한 열정, 구체적 목표 의식, 창의적 탐구 정신, 자기주도 학습 능력, 학습능력 향상 정도, 도전 정신 평가

학교생활기록부 : 진로희망사항,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창의적체험활동,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교과학습발달상황, 독서활동상황, 수상경력, 기타

자기소개서 : 1번, 2번, 3번, 4번 문항

배려심, 성실성, 원만한 대인관계, 리더십 등의 평가요소로 인성 영역을 평가하며, 다양한 교내활동, 출결현황, 교사의 종합의견, 자기소개서의 각종 구체적 사례 등을 참고하여 평가하고 있습니다.

인성 : 지성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균형 있는 인성

성실성, 교과 외 내적 성장을 위한 사례, 봉사정신 나눔과 배려 실천 평가

학교생활기록부 :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출결사항, 창의적체험활동,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수상경력, 기타

자기소개서 : 2번, 3번 문항

리더십 :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

통솔력, 대인관계, 의사소통능력, 갈등 해소능력, 경험의 다양성 평가

학교생활기록부 : 창의적체험 활동,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수상경력, 기타

자기소개서 : 2번, 3번 문항

자기소개서는 학생부와 함께 학생의 고교활동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평가요소입니다. 

학생부 내용과의 일치도, 학생에 대한 교사 의견과 상이할 경우 판단 근거로 활용 등 학생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위해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학생 본인의 모습을 가감 없이 작성하는 것으로 학생 본인이 작성해야 하며, 추상적인 묘사 보다는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논리적으로 표현하되, 전체적인 흐름이 일관성을 보이도록 여러 번 수정해야 합니다.

면접평가방법

면접진행방법은 2인의 면접위원에 의한 지원자 1인 개별면접(블라인드 평가로 진행)으로 제출서류에 기초한 서류진위여부 확인을 12분내외로 실시합니다.

1. 자기소개서에 언급한 양력, 와류 등에 대해 알고 있는 개념을 이용해 설명해보시오.

2. 사이언스커뮤니케이터가 되고자 하는데 소프트웨어 학문은 무슨 역할을 할 수 있는지?

3. 과학동아리 활동 중 “삼요오드화 실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하였다. 이 실험에 대한 설명과 실험 진행 시 본인의 역할에 대해 설명해보시오.

4. 가장 보람있었던 봉사활동과, 가장 힘들었던 봉사활동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말해보시오.

이전

목록

다음

02.2094.1885

평일 09:00 ~ 22:00
주말(토,일) 10:00~18:00